관리 메뉴

노래하는 사람

포천 보개산(지장산) 본문

등산/좋은 산

포천 보개산(지장산)

singingman 2022. 10. 22. 15:32

백석역에서 08시에 9명이 두대의 승용차로 출발해서 09시 30분 보개산 입구 도착하다.

하지만 입산금지 기간이 시작되어서 5월까지는 입산이 안된다고 입국에서 지키는 마을 분이 얘기를 했다.

하지만 우리의 간절한 눈빛을 보고 올라가란다.

그래서 임도를 한참 올라가서 11시에 산행들머리인 잘루맥이 고개에서 산행을 시작하다.

12시 10분에 정상인 지장봉에 도착하고 약간 내려간 지점에서 점심 식사를 하다.

3형제봉까지 가서 왼쪽으로 하산해서 주차장에 내려오니 오후 4시 20분이다.

약 6시간 40분이 걸리다.

날씨가 좋아서 조망이 좋았고 따뜻해서 산행하기 좋았다.

멀리 명성산과 철원평야가 잘 내려다보이고 한북정맥 구간도 희미하게 보였다.

고대산은 지도상에는 나타나 있는데 볼 수는 없었다.

두지리에서 민불매운탕도 함께 먹고 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