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노래하는 사람

고성 전주 여행 14-05-04~06 2014-05-06 22:55:18 본문

여행/국내여행

singingman 2022. 11. 19. 13:54

5월 4일 주일 오후 4시 30분에 창덕여중에 9가정이 모여서 28인승 BS여행사 리무진으로 마산으로 떠나다.

이번 여행팀은 구성이 아주 특이하다.

성석교회 안수집사 5팀과 성수네 부부, 소목사 부부, 우리 부부, 성수 둘째 형네 부부가 함께 가다.

신기하게 아무리 봐도 공통점이 없는 팀 구성이다.

더 신기한 것은 이런 팀구성으로 2박 3일동안 함께 웃고 떠들면서 먹고 자고 함께 돌아다니다가 왔다는

사실이다.

나이들면 점점 얼굴을 더 가린다는데 이 팀은 예외다.

생전 처음보는 사람들과 같이 다니면서 별로 불편해 하지도 않고 죽이 맞아서 같이 농담도 하고 밥도 같이

먹는다.

연령분포도 61년생부터 44년생까지라고 하는데 이런 나이 차도 문제가 되지 않는 정말 특이한 팀이 함께

여행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위대한 공통점이 하나 있긴하다.

바로 다들 예수를 구주로 고백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서 이렇게 쉽게 친해지는 모양이다.

마산 M 호텔에 도착하니 이미 많이 늦어서 바로 각자 방에 들어가서 잠자다. 대부분 14층에 자고 한 팀만

13층이었다는 것 같다.

원래 내 계획은 5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무학산을 갔다올 계획이었는데 아무래도 윤영희 혼자두고 갔다오는

것이 마음에 안 들어서 포기하고 다음 기회로 미루다.

이번 여행 일정은 거제도 해금강과 통영 미륵산과 동피랑 마을을 거쳐 고성 상족암을 들르고 남해 독일마을을

가는 일정으로 잡았다.

아침은 호텔 식당에서 간단히 해결하고 9시경 출발해서 일부러 부산쪽으로 돌아서 거가대교를 지나 거제도로

가다.

거가대교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기 위해서 일부러 좀 돌아가도 이 코스를 잡았다.

거제도까지는 별 문제없이 잘 갔는데 어린이 날이어서 그런지 길이 너무 복잡하다.

해금강까지 차가 너무 많이 밀려서 가지도 못하고 몽돌해수욕장에서 사진찍고 좀 놀다가 통영으로 가기로 했는데 기사님이 다른 기사들과 연락하더니 통영가는 길이 너무 복잡해서 힘들겠다고 말한다.

몽돌해수욕장 가는 길도 차가 만만치 않아서 도중에 차에서 내려서 걸어가다.

몽돌 해수욕장에도 이미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와 있었지만 우리도 함께 섞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마산 무학산과 통영 미륵산은 둘다 100대 명산에 드는 좋은 산인데 두 산을 다 들르지 못해서 아쉬웠지만 결과적으로는 잘 한 일이었다.

경림이네는 미륵산 케이블 카 타러 간다고 했는데 오후 5시까지도 미륵산에 도착하지 못했단다.

상족암에 도착해서는 해안가 데크를 따라 걸어가면서 아름다운 해안을 보고 사진도 찍고 하면서 즐길 수 있었다.

사람들이 붐비기는 해도  즐겁게 관광을 할 수 있었다.

상족암을 나와서 동고성에 있는 프린스 호텔로 가서 짐을 풀고 고성읍내에 있는 삼겹살집에서 저녁을 맛있게 먹고 호텔로 들어갔더니 조금 후에 박경림 목사 부부가 딸과 친구 목사 한명과 함께 호텔에 들렀다.

반가운 만남을 잠깐이지만 가지고 경림이네는 집으로 돌아가다.

오는 길에 수은이네와 문승호네는 청도 남산에서 고기 구워먹고 경주로 간다고 연락이 왔다.

호텔에서 한참을 Talking about한 후 각자의 방으로 돌아가서 잠을 자다.

44년생이라는 고참 집사님께서 아주 재미있는 말씀을 하셔서 얼마나 즐겁게 웃었던지 생신이라고 말하지 말고 탄신일이라고 해야한다고 해서 정말 즐겁게들 웃고 놀았다.

다음날 아침 원래 호텔에서 아침을 먹기로 했는데 식당이 문을 안 열어서 08시경 일찍 호텔을 나와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각자 간단히 아침을 해결하다.

오는 도중에 마이산을 지나게 되어 마이산 휴게소에 들러 마이산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아주 유쾌한 시간을

가지다.

전주 승광재에 들러 황손도 또 만나고 팥 칼국수도 얻어먹고 한참 이야기 하다가 서울로 올라오다.

창덕여중에 와서 그동안 찍은 사진들을 보면서 한참을 웃고 떠들다가 집으로 돌아오다.

이 팀은 어쩐지 앞으로 자주 함께 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비용은 한 팀당 2박 3일에 400,000원 정도 들다.

상당히 Luxury하면서도 경제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호텔방 안?

우리가 둘쨋날 묵은 고성 프린스 호텔

고성 상족암

여행은 마음의 무장을 해제한다.

마이산을 배경으로

무학산을 보고도 올라가지 못하다. 아쉬버!

호텔에서 내려다 본 마산 앞바다.

우리 부부는이 방에 묵다.

2박 3일동안 우리를 태우고 다닐 28인승 리무진 버스

첫째날 묵은 마산 M 호텔

부산에서 가덕도로 넘어간다.

바다목장

부산 신항에 콘테이너들이 엄청 쌓여있다. 물류 허브로서의 부산항이 앞으로 상하이에게 그 명성을 빼앗길거라는 우울한 이야기를 들었다.

차 안에서 바라본 남해바다

가덕도와 거제도 사이의 해저터널 최저 48M까지 내려간다고 한다. 바다밑을 판 것이 아니고 바다 밑에 인공구조물을 넣어서 만든 해저터널이다.

거가대교의 위용

저 멀리 거가대교의 교각들이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거제 해금강을 가려고 했는데 차가 너무 밀려서 가는  길에 내려서 다들 걸어가고 있다.

몽돌해수욕장 내려가는 길

이 빨간 나무가 색깔이 아름다워서...

구절초와 쑥부쟁이를 구별하지 못하면 무식하단 말을 듣는다. 이 꽃은 뭘까? 안도현의 "무식한 놈"이라는 시를 보면   쑥부쟁이와 구절초를구별하지 못하는 너하고이 들길 여태 걸어왔다니나여, 나는 지금부터 너하고 절교다.

산길을 걸어내려가고 있는데 작은 저수지가 햇빛에 반짝이고 있다.

엉겅퀴는 이름에 비해서 꽃이 참 예쁘다.

해안가라서 그런지 영산홍 색깔이 아주 밝고 화사하다.

몽돌해수욕장 해변 -  언젠가 여기 왔을 때 이 돌을 못 주워가게 지키는 아주머니가 있었다.

몽돌 해수욕장

여자들은 나이가 들어도 밖에 나오면 소녀시절로 돌아간다. 남자들은 무게잡느라 잘 못그러는데...

이번 여행의 Photogenic상 수상부부

바람에 마리를 휘날리며...

고성 상족암 부근 바닷가.상족암 건너편에까지 산책로를 잘 만들어두었다.

이 건물은 청소년 수련원이던가?

바닷가에 나팔꽃이 예쁘게 잘 피어있다.

대한독립 만세!!!

언제부터 사진찍으면서 V를하게 되었을까?

소목사부부가 아주 다정해 보인다.

당신은 제비처럼 반짝이는 날개를 가졌나~~~

해안 동굴이 아주 멋있다.

공룡발자국에는 아무런 관심도 없다. 마냥 재미있다.

싸우지말고 사이좋게 잘 살아래이~~

그래 이렇게 살아야제.

다들 지금 모하고 있노? 나이들어서고 귀엽게 놀고 있네ㅋㅋㅋ~~~

공룡발자국에는 다들 관심도 없어

나는 피리부는 사나이 바람따라도는 떠돌이~~~

수면에 비친 햇살이 아름다워

상족암 건너편

둘째날 우리가 묵은 프린스 호텔

전주가는 길에 본 마이산

마이산 모형이 휴게소에 있다

휴게소에 정자도 만들어 두었다.

마이산 휴게소에 있는 페라칸사 나무

전주 승광재에 왔다.

승광재에서는 오늘 팥칼국수를 해 주었다.

이석 황손과의 한 때

우리를 2박 3일간 태우고 다니셨던 기사님도 황손과 함께...

황손께서는 미소가 아주 일품이다.

이 집사님은 연세에 비해 정말 건강하다. 정말 부러버, 아이고 부러버라~~

조선 태조 어진과 전주사고가 있었던 경기전 입구

언제나봐도 아름다운 전동성당

이 떡갈비집 대박이다. 통일만 대박이 아니다.

전주 소리 박물관에는 이 두사람의 기록들이 있다. 최승희와 오정숙-예향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아래는 카톡으로 보내 온 사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