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노래하는 사람

로봇 다빈치, 꿈을 설계하다. 데니스 홍(홍원서) 샘터 2014년 342쪽 12/23~12/28 본문

독서

로봇 다빈치, 꿈을 설계하다. 데니스 홍(홍원서) 샘터 2014년 342쪽 12/23~12/28

singingman 2022. 12. 18. 19:43
728x90

인간을 위한 따뜻한 기술로 로봇을 만들고 싶어하는 데니스 홍의 삶과 철학, 그리고 활동을 기록한 책.

부모님도 교수인 집안에서 태어나서 어려서부터 연구할 수 있는 분위기에서 성장했다. 로봇공학자로 Ted에서도 강연한 유명인사다.

미국에서 유학하고 지금은 버지니아텍의 교수인 저자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중시하는 과학자다.

로봇들이 세상을 이롭게 하는데 쓰이기를 바라고 일을 재미있게 하기를 바란다.

 

화재 진압용 로봇을 위시하여 많은 로봇을 만드었지만 로봇을 더 발전 시키기 위해 소스를 오픈한 로봇을 출시한다. 

다윈이라는 휴머노이드를 만들어서 그 소스를 공개해서 많은 사람들이 로봇에 한걸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했다.

 

그는 이런 말을 한다.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여행을 많이 가느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행을 하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익숙한 환경을 떠나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것들을 보고 배우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바로 여행이 아닐까."

 

"진정한 창의력이란 전혀 다른 분야의 것들을 서로 연결시키는 능력이다."

요즘 말하는 융합이라는 말이 바로 창의력이라는 말과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