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노래하는 사람

대단하고 유쾌한 과학 이야기 브뤼스 베나므랑 저 김성희 역 까치 글방 2016년 429쪽 5/31~6/18 본문

독서

대단하고 유쾌한 과학 이야기 브뤼스 베나므랑 저 김성희 역 까치 글방 2016년 429쪽 5/31~6/18

singingman 2023. 1. 31. 22:25
728x90

과학 일반에 관해서 쉽게 설명한다고 한 책.
하지만 내가 얼마나 과학에 무식한지를 알게 해 주는 책이다.
아인슈타인의 특수 상대성 이론과 일반 상대성 이론을 설명하는데 나는 이해가 안 된다.
기차가 출발하고 도착하고 하는 데 시간이 어쩌고 하는데 도대체 이해가 안 된다.
하지만 버섯이 동물이나 식물로는 분류될 수 없는 균류라는 새로운 사실은 알게 되었다.
생물이 동식물로만 분류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빛이 입자인지 파동인지는 아직도 모르는 모양이다. 소리도 그렇다고 들었는데...
항성과 행성, 위성의 차이를 알았다.
항성은 붙박이 별
태양계 행성은 태양 주위를 돌면서 태양의 빛을 받아 빛나는 별
위성은 행성 주위를 도는 별
화성과 목성사이에는 무수히 많은 행성들이 있지만 행성으로 인정하지 않기로 했다고...
뉴턴의 역학이 고전역학이고 열역학 법칙은 굉장히 중요한 법칙으로 모든 것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
상태에서는 혼돈스럽게 된다.
점점 저절로 질서를 잡아가는 것이 아니라 질서가 없어지고 에너지가 약해진다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