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등산/산림청 100대 명산

영월 태화산 13-03-09

singingman 2022. 11. 3. 10:02

산죽 따라가다.

10시 반 북벽 출발

11시 첫번째 안부 도착

11시20분 화장암 도착

1시 태화산 정상 도착

4시반 고씨동굴 도착

날씨가 3월 날씨로는 106년만의 더운 날씨답게 엄청 더웠다. 거의 여름 수준이었다.

1시간정도를 올라가니 화장암 위 주능선에 도착하다.

여기서도 아직 한참을 올라가야 능선따라 비교적 편안히 걷는 길이 나온다.

오른쪽은 직벽이고 왼편은 눈이 아직 채 녹지 않은 경사면이 펼쳐져 있다.

동강이 오른쪽에서 계속 따라오고 정상근처 참나무에는 겨우살이가 엄청 많다.

고씨동굴까지 나 있는 거리 안내판이 정확하지 않은지 한참을 걸었다.

인터넷 정보에는 4시간 반이면 고씨동굴까지 하산한다는데 오늘 내가 힘이 좀 들기는 했지만 6시간이나 걸린 걸 보면 그 정보가 의심스럽다.

정상부근에서 준비해간 컵라면을 먹었는데 덜 익은 것을 먹은 것이 문제가 되어 하산할 때까지 계속 배속이 불편해서 더 힘들었던 것 같다.

큰골쪽으로 한 20분 정도 알바를 하고 다시 돌아와서 고씨동굴쪽으로 제대로 오다.

날씨가 갑자기 더워지는 바람데 아침에는 안개가 아주 많이 끼었었다.

산 위에서도 아주 쾌청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주변을 보는데는 별 문제가 없었다.

이 산은 영월과 단양에 걸쳐있어서 그런지 산위에 정상석이 양 군에서 세운 두개가 있다.

고씨 동굴근처 하산길은 아주 가파르다.

'등산 > 산림청 100대 명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창 금원산 - 기백산 13-03-30  (0) 2022.11.03
거창 우두산 13-03-23  (0) 2022.11.03
경남 고성 연화산 13-03-02  (0) 2022.11.03
평창 고루포기산 13-01-23  (0) 2022.11.03
포천 백운산 12-10-13  (0) 2022.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