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노래하는 사람

따뜻한 카리스마 이종선 저 갤리온 2012년9쇄 320 9/4~9/9 2014-09-09 09:15:59 본문

독서

따뜻한 카리스마 이종선 저 갤리온 2012년9쇄 320 9/4~9/9 2014-09-09 09:15:59

singingman 2022. 11. 26. 22:37
728x90

이미지 관리를 가르치는 책.

저자는 이 분야의 전문 강사인 것 같다.

 

잘못된 부분은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러기 위해 드는 시간과 노력은 피하고 싶은 것이다.

때로는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들어 포장하여 합리화시켜버리곤 한다.

그러다보면 들키지 않기 위해서 자신의 문을 더욱 굳게 닫아버린다.

겸손이란 지극히 당연한 것을 지극히 당연하게 하는 것이다.

 

거절할 때 평소보다 조금은 느린 말투로 천천히 말하면 무성의하다는 오해를 받지 않을 수 있다.

승낙의 말은 속도가 빠를수록 흔쾌히 느껴지지만 같은 거절의 말이어도 빠른 속도로 마랗면 냉정하고 상대에 대한

작은 배려도 없다는 느낌을 주게된다.

더구나 전화로 거절하는 경우에는 얼굴을 맞대고 대면하여 거절할 때보다 조금 더 상세히 설명을 덧붙일 필요가 있다.

 

대화시 중요한 수칙 1.2.3

한 번 말하고 두 번 듣고 세 번 맞장구쳐라.

 

덕불고 필유린(德不孤 必有隣)

덕을 쌓는 사람은 결코 외롭지 않다.

 

상대가 거짓말하는 것으로 느끼게 하는 가장 큰 조건은 눈을 똑바로 바라보지 못하는 때이다.

 

몽테뉴는 지혜로움을 나타내는 가장 쿤명한 표현은 명랑한 얼굴이다라고 한다.

 

미소훈련기법-ches 법칙

C(chin) - 턱을 약간만 들어도 차갑고 권위적인 이미지를 주고 너무 내리면 늘 눈치를 보는 소심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H(Head) -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이면 의심하거나 무성의해 보일뿐 아니라 시선이 곁눈질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E(Eye) - 웃는 눈빛은 입모양 못지않게 중요하며 상대방을 바라볼 때 눈동자만 돌리지말고 고개 전체를 돌려서

상대를 정면으로 쳐다보면 훨씬 부드러운 인상이 전달된다.

S(Smile) - 부드러움이 자신감이다.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사람 주위에 사람들이 모인다.

상대에게 감사할 장점을 찾으면 항상 미소를 띌 수 있다.

 

명함을 건넬 때도 성의있게 건네고 받을 때는 그 앞에서 반드시 읽어봐라.

 

 


#따뜻한 카리스마 이종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