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등산/산림청 100대 명산

동해 두타산 08-07-24

singingman 2023. 3. 14. 12:54

윤춘식선생님과 그 친구 윤창호씨랑 셋이서 23일 오후에 출발해서 진부에 있는 호렙 수련원에서 자고
24일 4시쯤 일어나서 강릉-동해를 거쳐 두타산 등산로 중의 하나인 삼척에 있는 댓재에 도착하니 6시 20분 가량 되었다.

댓재 정상에 있는   휴게소에서 라면을 간단하게 먹고 6시 50분경 산행을 시작해서9시10분경에 두타산 정상에
도착하다.
여기서 간단하게 준비한 것을 먹고 하산하기로 결정하다.

그런데 비가 계속와서 출발부터 산행끝나고 집으로 올 때까지도 비가 계속왔다.
비닐로 발을 싸고 등산화를 신었지만  속에 물이 들어가서 내려와서 보니 발이 불어서 하얗게 되었다.
두타산 정상에서 청옥산으로 가는 것은 위험하다고 판단되어 그냥 무릉계곡으로 하산하니 12시20분 가량되었다.
약 5시간 30분 가량 걸렸다.

날씨 때문에 사진을 거의 찍을 수 없어서 다른 사람이 찍은 것을 대신 올린 것도 많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