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노래하는 사람

감정싸움 필요없는 소통의 기술 한유정 위즈덤 하우스 2014년 273쪽 4/26~4/29삶/독서2015-04-29 16:15:18 본문

독서

감정싸움 필요없는 소통의 기술 한유정 위즈덤 하우스 2014년 273쪽 4/26~4/29삶/독서2015-04-29 16:15:18

singingman 2022. 12. 8. 18:03
728x90

헐리우드에서 미술감독으로 일하는 한국여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관해 쓴 책이다.

일이 바쁘고 복잡하며 경쟁이 치열한 곳에서도 소통은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말한다.

사람을 납득시켜야 진정으로 일한다.

이심전심이 되면 좋지만 그건 흔한 일이 아니니 설득시켜라.

돌발상황에서도 유연한 태도를 보여라 -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야 일이 돌아간다.

실수했을 때 비겁하게 변명하지 말고 정직하게 말하고 수습책을 찾아라.

세심한 배려가 내 편을 만든다.

상대를 설득하는 것은 말이 아니라 내 행동으로 보여주는모범이다. 

"No"라고 말할 때는 예의를 갖추어서 최대한 정중하게 하고 논리적으로 설명하라.

 

*순발력있게 거절하는 4가지 방법

1. 리더의 지시사항을 잘 이해했고 따를 용의도 있지만 불가피하게 실행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납득시키는 것.

2. 리더의 제안을 대치할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는 것

3. 직속상관에게 공을 넘기는 것

4. 즉시 안된다고 하지말고 한 템포 쉬고 거절하는 것

 

내가 설득되어야 남을 설득할 수 있다.

 

*면접에 성공하는 기술  

1. 열정은 어디서나 환영받는다.

2. 자신감을 유지하되 자만심은 경계하라.

3. 시간약속 안 지키면 끝이다.

4. 프로다운 행동과 말을 하라.

 

서양에서는 말이 계약서가 아니다. 돈 문제를 확실하게 결정한 다음 다른 이야기를 전진시켜야 한다.

사람을 얻는 실패를 택할 것인지 사람을 잃는 성공을 택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만드는 세가지 방법

1. 열린 마음

2. 돌발상황이 생기지 않게 항상 예측 가능한 일을 하라.

3. 부하직원과 즐기며 일하라.

 

관계가 불리할 때는 규칙부터 파악하라.


#감정싸움 필요없는 #감정싸움 필요없는 소통의 기술